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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자동차, 국가 주력산업 미래를 책이다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축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00:13

    요즘 자동차와 ICT산업 간 경계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자율 주행 자동차가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다양한 미래 지향 기술의 한축으로 부상하고 자동차 길이, 정 훙히싱 처음으로 단체 교섭 도리 인프라 등이 융복합 되고 새로 산업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거기서 미래의 정부의 주력 산업을 담당하는 자동 운전 자동차의 현황과 미래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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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는 주변 환경에 대한 자동차 인식·판단·제어로 운전자의 조작을 최소화하고, 운전자가 스스로 개입하는 일 없이 안전·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를 의미합니다.미국 유럽 1개 등은 행정부가 봉잉소,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정책과 거대 프로젝트를 길게에서 모두 진행하고 있어요.완성차업체 BMW, GM, 포드, 닛산, 현대·기아차 등과 ICT 업체 구글, Agle, 바이두, 네이버 등은 독자적으로 상호 협력하여 자율주행 자동차 프로토타입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실제 도로에서 자율주행을 시연하고 있습니다.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 시기는 시장 조사 기관마다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2030년경이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가장 널리 알려진 구글 자율 주행 차는 2009년부터 시험 주행을 시작한 뒤(20쵸쯔쵸쯔뇨은, 네바다 주에서 최초로 공공 도로 시험 운행 개시)총 누적 주행 거리가 6년 만에 첫 00만 야드 1(첫 60만㎞)을 달러 파하욧우 본인 20최초 8년 7월 기준 현재 800만 야드 1(최초의 280만㎞)을 주행하면서 단 한달 만에 첫 00만 야드 1을 추가했습니다.구글의 웨이도 자율 주행 차는 안전 요원이 없는 완전 자율 주행 단계(레벨 4)운행에 성공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플랫폼, 인공 지능(AI)신경망, 로봇 공학)과 기능 단계(보안, 지도, 네트워크)의 경쟁 요소를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국내 자율 주행 자동차는 시작 단계이며, 기술 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20첫 9년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 8대 핵심 부속(카메라 모듈, 레이더/라이더 모듈, 차량·사물 통신(V2X)모듈 복합 위치 확인 모듈, 디지털 지도, 차량-운전자 인터페이스 모듈, 자동 주행 기록 장치 통합 제어 장치)의 개발을 추진할 것이다.이어 202쵸쯔뇨은까지 수준 3자율 주행 기술 개발 및 6대의 융합 신기술(인공 지능)기반의 주변 정세 인식 기술, 교통 환경 인지/분석/제어 기술, 통신의 암호화 등이 결합된 자동차 ICT인프라 연계형 새 산업 기술을 개발하여 2024년까지 무인 셔틀 등 융합 서비스의 실증에서 선진 중견 기업을 따라잡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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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기술인 커넥티드카는 운전자와 자동차, 자동차와 주변 환경 및 교통 인프라, 그리고 하나산 생활의 모든 요소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연결성을 기반으로 교통안전 혼잡 해소뿐 아니라 다양한 사용자에 맞는 서비스 산업을 창출할 수 있는 자동차를 의미한다.현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스마트카 설정은 커넥티드카 기술로 급속하게 발전하여 인간의 중앙 기술개발을 통해 고도화하고 있습니다.이에 따라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은 향후 스마트카 상용화 계획에 발맞춰 ICT 업체의 사물인터넷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고도화와 새로운 서비스 창출을 위해 본격적인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됩니다.커넥티드 카에 대해 각종 문헌이 자신의 신문 기사에서 시장 개척 또는 기술개발 포지션에 따라 다르게 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커넥티드카를 바라보는 몇 가지 대표적인 관점에 대해 알아보자.텔레매틱스의 관점에서는 자동차에 내장돼 자신의 스마트폰과 연동해 유무선 통신 기능을 공급하는 기기를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 연결성과 데이터 접근성 공급의 편리성을 강조한다.인터넷에 접속하여 각종 정보를 주고받는 사람이나 클라우드에 미리 저장해 있거나 자신의 클라우드가 수집한 개인의 선호도 정보를 이용하여 개인에 맞는 정보를 공급한 경우, 또한 자동차 관리 서비스회사의 서버가 자동차의 주요 부분품 상태를 원격 모니터링하거나 자신의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응급신호를 발신하는 서비스 등을 포함한다.에에 쵸당교통시스템의 관점에서는 LTE, 5G, WAVE 같은 그대로 방식의 V2X를 이용하고 도로의 정세 인식 성능을 향상시킴으로써 교통 사고 발생을 감소시키는 안전과 보안면을 강조한다.운전자에게 안전운전 정보 또는 경보를 공급하는 것이나, 사고 발생을 감소시키기 위한 능동 안전 관리를 위해서 도로 인프라의 제어, 혹은 자동차가 신호나 도로 인프라와 교통 정보를 교환해, 교통의 흐름을 개선하는 기술등이 포함됩니다.지능형자동차의 관점에서는 운전자와의 상호작용에 있어서 인간의 업무 。 소리를 크게 줄여주는 반자율주행 또는 독자적인 무인주행이 가능한 완전 자율주행상태에서 안전하게 정보를 공급하는 측면을 강조한다.운전자에게 증강현실, 음성, 제스처 상호작용으로 정보를 공급하고, 스마트센서로 전방의 도로정세를 인지하여 사고 발생으로 인한 충돌을 예방하는 경우, 운전자의 간섭 없는 자율주행 외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자율주차 및 서랍 등이 해당됩니다.향후 점차 그 중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M2M(Machine to Machine)이쟈싱 IoT(Internet of Things)의 관점에서 자동차를 움직이는 모 바하나 기기 안의 하쟈싱로 보고, IoV(Internet of Vehicles)로서 이해하려는 관점도 시도되고 있다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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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장화, 글로벌화, 지능화됐고 자동차는 이동 수단이 없는 무바 1장치의 개념으로 발전하고 모 빌러티 4.0시대를 주도할 것으로 보입니다.이와 관련하여 개발되어야 할 자동차 미래 핵심기술은 자동차-ICT 차량융합 및 ICT 융합 신기술 산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 주변의 장애물과 차선 등을 인지하는 라임입니다. 센서, 레이더 센서, 영상 센서 등이었다. 특히 이를 활용한 통합 복합 센서 시스템 기술, 자동차가 스스로 위험 귀취를 판단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딥러닝을 포함한 인공지능 기술의 개발이 관건입니다.여기에 통신 모듈이 탑재된 자동차와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가 정보를 교환하기 위한 V2X의 연결, 교통 환경, 주변 환경, 드라이버나 보행자 등의 방대한 정보를 의미 있는 데이터로 처리하기 위한 빅 데이터 분석 기술, 사이버 보안 기술의 중요성이 갈수록 증대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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